(크롬) 'Error loading player: No playable sources found'

크롬 브라우저 버전 업데이트 이후 브라우저 정책에 의해 Flash 사용이 기본적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크롬에서 동영상 시청 시 ‘Error loading player: No playable sources found’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주소창 좌측의 '주의 요함' 을 클릭한 후 'Flash - 허용' 으로 설정합니다. 

2) 또는 '주의 요함 > 사이트 설정' 을 클릭한 후 'Flash - 허용' 으로 설정합니다. 

 


Flash 테스트

Flash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적절히 작동한다면, Adobe 테스트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Adobe 테스트 페이지에서 Flash가 설치되지 않았다고 하면, 아래의 Flash 플러그인 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lash 설치 및 업데이트

Flash 플러그인은 자동 업데이트 되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Adobe 테스트 페이지에서 Flash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고 되어있으며 자동 업데이트를 기다리지 않을 경우,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adobe.com 의 Flash Player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여 Flash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재확인

Flash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면 동영상을 다시 시청합니다.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학교/기관 내 사이트관리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