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영상 학습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 되면서 동영상 학습 진행이 안될 경우 다음과 안내 절차에 따라 진행하세요.
해결 방법
0. 크롬(Chrome) 브라우저 사용 시
최근 크롬 브라우저 버전 업데이트 이후 브라우저 정책에 의해 Flash 사용이 기본적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동영상 학습 시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아래 설정 변경에 대한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동영상 학습이 가능해집니다.
'주의 요함' 을 클릭하여 'Flash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또는 '주의 요함 - 사이트 설정' 을 클릭하고, 'Flash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1. Flash 테스트
Flash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적절히 작동한다면, Adobe의 테스트 페이지에 방문하세요. 만약 그 곳에서 Flash가 설치되지 않았다고 하면, 다음 섹션에서 최신 Flash 플러그인 설치 방법을 참고하세요.
2. Flash 설치 및 업데이트
Flash 플로그인은 기본 설정으로 자동 업데이트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Adobe 테스트 페이지에서 Flash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고 하고, 여러분이 자동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싶지 않으면, 최신 버전의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 Adobe.com의 Flash Player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여 Flash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3. 동영상 재확인
Flash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고 동영상 학습을 다시 합니다. 만약 문제 발생 시 시스템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동일한 문구가 나타날 경우,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Error loading player: no playable sources found' 문구가 나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