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12호] 코스모스 고민상담소
  • 작성일자
  • 조회315

이제 2023학년도 1학기가 한 달 남짓 남았습니다!


새로운 학년도를 맞이하는 마음도 분주하고, 새로운 구성원(교수, 학생, 직원)들의 적응을 위한 준비로 바쁘실텐데요. 

코스모스 레터에서 그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한 내용으로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유비온 소식💌을 통해서 '2023학년도 1학기 학사연동 신청'도 받고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오늘, 유(비온) 교수는 어떤 궁금증을 가지고 찾아왔는지 

'코스모스 고민상담소'를 만나러 가볼까요?


(비온) 교수는 신임교원으로 온 코(스모스) 교수의 적응을 도와줄 멘토로 선정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실을 운영하는데 있어 알면 좋은 것은 무엇인지,
예전의 나에게 멘토가 있었다면 어떤 것을 미리 알려주면 좋았을지 등의 고민이 생겼습니다.
코스모스! 도움이 필요해요!

 


로그인을 하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대시보드 페이지, 얼마나 활용하고 계셨나요?
대시보드에는 유용하지만 생각보다 사용자들이 지나치기 쉬운 메뉴가 많습니다.
초.심.자가 알면 좋을 대시보드 메뉴를 알아보러 갈까요?


1. 조교/청강생 신청
학사 연동을 통해 ‘수강생만’ 강의실에 자동 등록되므로, 청강생이나 조교는 대시보드의 ‘조교/청강생 신청’ 메뉴를 통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 교수자의 이메일로 신청 메일이 오며, 이메일 내 링크로 이동하여 수락 또는 거절을 진행합니다.
*조교/청강생 신청 내역은 강의실 내 좌측 메뉴 ‘기타관리>조교/청강생 승인’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학습자 - 조교/청강생 신청>


<교수자 - 조교/청강생 승인>


2. 파일 관리
강의실에서 활용할 파일을 보관하기 위해 이메일이나 별도 드라이브는 필요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파일 관리' 메뉴에서 업로드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교수자, 학습자의 개인 저장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용량 제한은 있습니다.


 3. 이용 안내 (feat. 코스모스 서포트)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것은 ‘이용 안내’ 메뉴 내에 ‘Q&A’, ‘매뉴얼', ‘FAQ’ 게시판을 이용해보세요!

이 외에 다양한 정보는 ‘코스모스 서포트’ 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새학기에 꼭 신규 구성원에게 안내되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실습편'에서는 ‘교수가 신입생에게 안내하면 좋을 꿀팁🍯’ 4가지를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 실습편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