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14호] 코스모스 고민상담소-실습편
  • 작성일자
  • 조회290

코스모스 고민상담소 ☘️

- 난관에 봉착한 유교수편(실습편)


본편에서는 ‘강의실 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와 발생 원인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실습편에서는 본편에서 다뤘던 강의실 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강의실 홈이 깨졌어요!

2. 학습자의 동영상 시청을 제한하면서 보이지 않게 처리하고 싶어요!

3. ‘편집모드'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1. 강의실 홈이 깨졌어요!

강의실 홈 레이아웃이 이상하게 보이는 깨짐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바로 앞 학습 모듈의 ‘설명’ 또는 ‘개요’를 수정합니다.  

‘설명’ 또는 ‘개요’에 입력된 텍스트 내용을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어 태그를 제거한 후, 다시 메모장의 내용을 다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합니다. 

또는 불필요한 태그 없이 붙여넣기를 할 경우, ctrl + V 가 아닌 ctrl + shift + V 로 붙여넣기 합니다. 

단, 화상강의 모듈 등과 같이 수정이 불가한 모듈처럼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학교/기관 내 관리자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학습자의 동영상 시청을 제한하면서 보이지 않게 처리하고 싶어요!

학습자의 동영상 진도율을 확인하면서 모듈 자체를 보여주고 싶지 않으면 ‘접근제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다만, ‘접근제한’을 설정할 때, ‘눈모양'을 꺼야 접근이 제한된 사용자에게 해당 모듈이 보이지 않습니다. 

* ‘눈모양'을 끄지 않으면 접근제한 조건이 노출되며 학습모듈이 연한 회색글자로 보이고 클릭되지 않습니다.





3. ‘편집모드'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학생화면 보기]를 클릭하면 학생 화면으로 전환되어  ‘편집모드' 버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수화면 보기]를 클릭해야 다시 교수 화면으로 변경되어 ‘편집모드'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학생화면 보기]를 클릭하고 나면 강의실에서 나갔다와도 유지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