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15호] 코스모스 어디까지 써봤니? '퀴즈 문제은행편'
  • 작성일자
  • 조회345

따뜻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로 어떤 옷을 입어야 할 지 고민이 되는 계절입니다.

미리 봄 옷을 준비해도 춥거나 덥지 않을지 한 번 더 생각하게 되는데요.


새학기도 3월을 바쁘게 보내고 숨을 돌리면 어느새 중간고사가가 임박해 있습니다.  

4월 중간고사를 위해 3월 한 달은 '퀴즈 모듈'에 집중하여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퀴즈 문항 구성부터 퀴즈 출제까지, 코스모스 레터만 보아도 운영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그럼, '코스모스 어디까지 써봤니?'를 만나러 가볼까요?


‘퀴즈 문제은행’을 활용하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출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문제를 등록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어떤 부분들을 유의해야할 지 살펴볼까요?


--------------------------------------------------------------------------------------------------------------------


1. 응시내역이 있을 때 수정하지 않기~🤙

응시내역이 있는 보기를 수정하면 학습자의 응시기록이 유실되므로 '수동채점'해야 합니다. 


1) 선다형
정답 개수를 단답형 → 다답형, 다답형 → 단답형으로 응답형태가 변경되면 학습자의 응시기록이 유실되어 복구할 수 없으니 유의해주세요.


2) 짝찾기형
선택지 답안을 추가 및 삭제하면 학습자가 선택했던 답도 변경되어 응시기록이 유실됩니다.  


2. 문항 등록 시 유의 사항

1) '문제 내용' 작성 요령
모든 문제 유형에서 작성하는 '문제 내용'은 다른 파일(한글 등), 외부 사이트에서 글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시

불필요한 태그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ctrl+v'가 아닌 'ctrl+shift+v'로 붙여 넣습니다.


2) 서술형 유의 사항
‘답안 선택사항' 중 '파일첨부 가능여부'와 '첨부파일 수'는 다른 옵션입니다.

‘파일 첨부 가능여부'는 학습자가 제출할 수 있는 파일의 최대 개수를 의미하고, 

‘첨부파일 수'는 제출해야 하는 첨부파일의 최소 개수를 의미합니다.


[예시]  파일 첨부 가능여부 - 2 / 첨부파일 수 - 1

'첨부파일 수' 설정만큼 파일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파일 0개 제출), '아직 답하지 않음' 이라고 기록되고 0점으로 처리됩니다. 


퀴즈는 학습자의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영역이므로

'미리보기'를 통해 테스트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약속)

문제 유형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은 실습편에서 알려드릴게요! 😎


👉실습편으로 이동!


📌 함께 보면 좋을 지난 레터 추천📌

[코스모스 고민상담소] 모두에게 기회를 주고싶은 유교수편

[코스모스 고민상담소] 알짤딱깔쎈 강의를 만들고 싶은 유교수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