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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호] 코스모스 어디까지 써봤니? '코스모스 서포트편' - 실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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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스, 어디까지 써봤니?🤷🏻‍♀️

- '코스모스 서포트편' (실습하기)


'본편'에서는 코스모스 서포트의 각 메뉴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실습편'에서는 상황별로 어떻게 코스모스 서포트를 이용하면 좋을지 안내해드릴게요!


1. ‘관리자’일 때 - 공지사항, 매뉴얼

2. ‘교수자'일 때 - 지식채널,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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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리자'일 때 - 공지사항, 매뉴얼


학습자들이 LMS에서 온라인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관리자가 매 학기마다 학사의 데이터를 연동해주어야 합니다. 

이 때, 코스모스가 제공하는 신청양식에 맞춰 작성하여 서비스데스크에 문의를 등록합니다.


(1) ‘서비스데스크’에서 학사연동 지원 안내에 대한 중요 공지를 클릭하여 ‘코스모스 서포트’의 공지사항을 확인합니다.



(2) 궁금한 점이 생기면 자신의 사이트에 맞는 버전의 매뉴얼을 찾아봅니다.

예) 온라인출석부 설정


2. ‘교수자'일 때 - 지식채널, FAQ


메일로 코스모스 레터를 받아보다가 지난 레터가 읽고 싶다면 코스모스 서포트의 지식채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식채널에서는 코스모스 레터의 본편과 실습편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이 있으면 FAQ를 함께 살펴보며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지식채널의 실습편 콘텐츠를 보고 자신의 강의실에서 따라해봅니다.


(2) 실습편을 읽다가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FAQ’에 검색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