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Error loading player: No playable sources found'

Microsoft에서 Windows XP 이하 버전에 대한 보안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상위 운영체제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8 이하 버전은 지원에 제약이 있습니다. 가급적 10 이상 최신 버전 이용을 권장합니다.


LMS의 동영상은 Adobe Flash Player 라는 플러그인을 기반으로 재생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Error loading player: no playable sources found'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

이용하는 PC가 Adobe air(flash player)를 예외적으로 차단하고 있거나,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C의 환경 및 설정에 따라 해결 방안이 다를 수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4가지 해결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도구(톱니바퀴) > 안전 > ActiveX 필터링’ 을 체크 해제합니다. 


2) ‘도구(톱니바퀴) > 추가 기능 관리’ 를 클릭합니다.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 에서 'Shockwave Flash Object' 를 '사용 함' 으로 변경합니다. 


3) ‘도구(톱니바퀴) >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내용' 탭을 클릭한 후 ‘인증서’ 의 [게시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뢰되지 않은 게시자' 목록에서 Adobe 관련 항목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한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시작합니다. 


4) 1~3번 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Adobe Flash Player를 검색하여 PC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