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정답이 잘못 설정되어 수정하고 싶습니다.

(주의) 문제를 수정하면, 해당 문제가 사용된 모든 퀴즈에서도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문제를 수정한 후, 퀴즈 결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든 응시 결과를 전체 선택하고 [선택된 시도 재채점]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된 문제로 다시 채점됩니다. 



선다형

보기의 점수반영비율이 잘못 설정되어 있는 경우

'단답만' 문제는 정답인 보기의 점수반영비율을 ‘100%’ 로 설정하고, 오답인 보기는 '없음' 으로 설정합니다. 

'다답허용' 문제는 정답인 보기의 점수반영비율 합이 100%가 되도록 설정합니다. 오답의 점수반영비율은 '-100%' 또는 '없음' 으로 설정합니다. 

>> FAQ: 선다형(다답허용) - 오답을 선택하면 0점 처리하고 싶습니다.


(주의) 선다형 문제의 '정답 개수(단답만 / 다답 허용)' 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선다형 문제는 정답 개수에 따라 DB에 저장되는 형태가 달라집니다.

학생들의 응시내역이 있을 때, '단답만 → 다답 허용' 또는 '다답 허용 → 단답' 형태로 정답 개수를 변경하면 

DB에 저장되는 응답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기존에 학생이 응답한 값이 삭제되며, 삭제된 값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주관식 단답형

정답이 잘못 입력되어 있을 경우, 정답을 변경합니다.

또는 정답으로 인정되는 추가 답안이 있을 경우, 정답을 추가로 입력하고 점수반영비율을 100%로 설정합니다. 



OX형

정답을 참 또는 거짓으로 변경합니다.

 


짝찾기형

(주의) 짝찾기형 문제는 정답을 수정하면, 학생이 선택했던 답도 같이 변경됩니다. 

정답을 수정하지 않고, 학생의 답안을 보면서 수동채점 하시기 바랍니다.


EX. 

기존에 설정한 답: 1 - one / 2 - two / 3 - four / 4 - three

학생이 선택한 답: 1 - one / 2 - two / 3 - three / 4 - four


정답을 수정하면, 학생이 선택했던 답도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답 수정: 1 - one / 2 - two / 3 - three / 4 - four

학생이 선택한 답: 1 - one / 2 - two / 3 - four / 4 - three


(참고) 정답 수정 시, 학생이 선택한 답이 변경되는 이유

교수자가 정답 A 항목을 입력하면 해당 정답 A 항목에 대한 고유한 번호가 부여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퀴즈를 응시할 때 교수자가 입력한 정답 A 항목을 선택하면

정답 A 항목의 텍스트 값이 그대로 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정답 A 항목의 고유한 번호만 저장됩니다.



수치형

정답이 잘못 입력되어 있을 경우, 정답 및 오차를 변경합니다.

또는 정답으로 인정되는 추가 답안이 있을 경우, 정답을 추가로 입력하고 점수반영비율을 100%로 설정합니다. 



빈칸 채우기형

빈칸의 개수, 순서, 문제 유형은 유지한 채로 정답을 수정합니다.

>> FAQ: 빈칸 채우기형(단답형) - 여러 개의 답을 정답으로 인정하고 싶습니다.

>> FAQ: 빈칸 채우기형(단답형) - 부분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FAQ: 빈칸 채우기형(선다형) - 2개 이상의 정답 중 1개만 선택해도 정답으로 인정하고 싶습니다.


(주의) 빈칸채우기 문제 수정 시, 주의 사항

- 문제 내 빈칸의 개수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빈칸을 추가하거나 삭제하지 않습니다.  

- 문제 내 빈칸이 2개 이상일 경우, 빈칸의 순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 빈칸의 문제 유형(단답형, 선다형, 수치형)은 변경하지 않습니다.

- 빈칸의 문제 유형 '선다형' 의 경우 보기의 순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