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운영 중에 학습진도현황 ↔ 온라인출석부 사용을 변경해도 되나요?

강좌 운영 중에 학습진도현황 ↔ 온라인출석부 사용을 변경할 수 있지만

출석(진도체크) 기간이 변경되어 학생의 출결도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둘의 차이점 및 주의사항을 확인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학습진도현황과 온라인출석부의 차이는 'FAQ: 학습진도현황 / 온라인출석부'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진도현황을 사용하는 강좌는 

콘텐츠를 등록할 때 진도체크 기간을 설정하며, 콘텐츠 별로 진도체크 기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출석부를 사용하는 강좌는 

온라인출석부 메뉴에서 출석기간을 설정하며, 주차 별로 출석기간을 설정합니다. 

(참고) 온라인출석부의 출석기간은 강좌시작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자동 세팅됩니다.  



1) 학습진도현황 → 온라인출석부

기존에 동영상 별로 설정했던 진도체크 기간이

온라인출석부의 출석기간(강좌시작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자동 세팅)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출석(진도체크) 기간이 달라지면 출석했던 학생들이 결석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진도현황 → 온라인출석부 사용으로 변경할 때

'온라인출석부 설정' 에서 기존의 출석(진도체크) 기간으로 맞춰서 변경하면, 학생들의 출석(진도) 기록은 유지됩니다.



2) 온라인출석부 → 학습진도현황

동영상의 출석(진도체크) 기간이 그대로 유지되어, 학생들의 출석(진도) 기록도 그대로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