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강의(Zoom)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먼저, Zoom 라이선스에 교수자(호스트)의 이메일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교수자(호스트)는 Zoom에서 발송한 초대 메일을 확인하여 계정을 활성화해야 하며

LMS에 입력된 이메일이 Zoom 라이선스에 등록된 이메일과 일치해야 합니다. 

(참고) LMS에 입력된 이메일은 학교 포털시스템에 입력된 이메일이 동기화된 것입니다. 



1) mod_zoom/errorwebservice_badrequest

화상강의(Zoom) 모듈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며, 화상강의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원인:

① LMS에 입력된 이메일이 Zoom 라이선스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② LMS에 입력된 이메일이 Zoom 라이선스에 등록된 이메일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① LMS 관리자가 Zoom 라이선스에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② LMS에 입력된 이메일을 Zoom이 활성화된 이메일로 변경합니다. 이메일은 학사 포털에서 변경하여야 하며, 다음날 새벽에 동기화되어 LMS에도 변경됩니다.

또는 1번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LMS 관리자가 LMS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를 Zoom 라이선스에 추가합니다. 



2) 자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a}

화상강의(Zoom) 등록 페이지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며, 화상강의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원인:

LMS에 입력된 이메일이 Zoom 라이선스에 등록되어 있지만, 교수자(호스트)가 해당 이메일로 발송된 초대장을 확인하여 계정 활성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

교수자(호스트)의 이메일로 발송된 Zoom 초대 메일을 열고,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활성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