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러닝 전문기업 유비온, 한국HRD대상 교육솔루션부문 수상
  • 작성일자
  • 조회3,776

원문 : 한국경제

기자 : -

기사 날짜 : 2015-03-31


이러닝 전문 기업 유비온이 3월 31일 화요일, HRD KOREA 2015 대회에서 한국HRD대상(Korea HRD Award) 교육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HRD KOREA 대회는 1993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HRD 분야의 위상을 정립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종합 대회로 매년 HRD패러다임과 우수기업의 전략과 방향을 공유하는 장이다.

한국HRD대상은 HRD전문기관에서 전년도에 높은 성과를 기록한 교육프로그램, 우수 연수시설, 교육솔루션 및 명강사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HRD 분야 최고의 상이다.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HRD KOREA 2015 대회의 일환으로 개최된 시상식에서 유비온은 교육 서비스 플랫폼 ‘코스모스’로 이번 교육솔루션 부문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코스모스는 오픈 소스 교육 소프트웨어 무들(Moodle)을 기반으로 개발된 학습 플랫폼으로 현재 서울대, 카이스트, 이화여대를 비롯한 국내외 유수의 대학/기관에서 운영 중이다.

코스모스는 글로벌 교육 트렌드를 지향하는 동시에 한국 교육의 특색을 살려 국내와 국외 교육간의 문화적 차이를 최소화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인에 친숙한 UI와 다양하고 강력한 학습도구를 지원하여 학습자 중심의 교육 환경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 2012년(우수교육기관수상), 2014년(교육솔루션대상)에 이은 세 번째 수상으로 그 의미가 깊다.

수상자로 나선 유비온 솔루션사업부 유인식 본부장은

“학습자중심 교육 서비스 플랫폼 코스모스를 통해 각 대학 및 기관들이 학습관리 효율성 및 질적 향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습자중심을 모토로 양질의 플랫폼을 서비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비쿼터스 기반의 평생교육기업 ㈜유비온은 온라인 교육 분야 중에서도 서비스, 콘텐츠, 솔루션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2014년 1월 코넥스에 상장했으며 솔루션사업부의 경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이러닝 사업으로도 활발히 영역을 넓히고 있다.


기사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