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유비온, 초등학교 전용 학습플랫폼 하이디 출시
  • 작성일자
  • 조회3,193

원문 : 매일경제

날짜 : 2020-07-28


유비온(대표 임재환)은 24일(금) 초등학교 전용 학습플랫폼의 베타 버전을 개발 완료하고 8월에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비온은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코로나19 이후 대학과 초∙중∙고교를 위한 학습플랫폼 제공 등을 통해 온라인 수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였다. 유비온은 1학기 온라인 수업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새로운 초∙중∙고교용 학습플랫폼을 개발해 왔는데, 두 번째로 개발된 것이 초등용 학습플랫폼 ‘하이디(HyDee)’이다. 첫 번째로 개발된 초∙중∙고교용 학습플랫폼 코스모스(Coursemos)는 일본 등 해외에 보급되고 있다.세 번째로 개발하고 있는 것은 중등용 학습플랫폼이다. 유비온 미래교육연구소는 실제 현장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FGI(Focus Group Interview) 등을 실시하였다. 김보은 소장은 “초등과 중등의 주요 교육과정 운영방식 등을 고려하였을 때 학습 플랫폼은 이원화되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고, 이러한 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유비온은 초등과 중등으로 이원화된 차세대 초·중·고교용 학습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7/769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