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안내
(완료)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관련 동영상 재생 오류 이슈 안내
  • 작성일자
  • 조회2,428

[안내]

지난 8월 31일 작성된 아래 이슈는 Google Chrome(크롬) 브라우저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증상이 발생한 사용자는 Chrome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스모스 서포트입니다. 

2022년 8월 31일(현재) 크롬(Chrome) 브라우저 최신 버전에서 동영상이 재생 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하였습니다.


1. 이슈 상황

 - 동영상 플레이어 재생 오류 발생

 - 플레이어 내 '재생' 버튼 클릭시 반응 없음

 -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105.0.5195.52)에서 video.js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만 문제 발생

 - '105.0.5195.52' 배포일: 2022년 8월 30일


2. 대처방안

 1) 크롬 업데이트 지양

 2) 동영상 재생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브라우저 이용

 - 권장: Edge(엣지)

 - 그 외 정상적으로 동작이 확인된 브라우저: Firefox(파이어폭스), Whale(네이버 웨일)
3) 크롬 브라우저 다운그레이드
 - 다운그레이드 방법: 첨부파일


3. 향후 대응방안

 - 크롬 최신 버전의 문제점 파악 및 대응 조치 예정

 - 처리 예상 소요시간: 금주 내 처리


현재 오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작업이 진행중이며 빠른 시간 내에 정상화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