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2호] 코스모스 고민상담소
  • 작성일자
  • 조회477



새 학기 개강은 잘 맞이 하셨나요?😊

두 번째 코스모스 레터로 인사드립니다. 첫 레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의견을 통해 발전하는 코스모스레터가 되겠습니다!😄


지난 8월에는 코스모스 온라인 워크숍이 학습관리시스템과 줌 활용을 주제로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약 190여 명의 대학 내 담당자분들과 교수님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코스모스 온라인 워크숍은 매 학기 개강 전 2월, 8월 초에 코스모스 서포트를 통해 공지되오니, 

만약 이번에 놓치셨다면 다음 기회에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코스모스 레터는 보기만 해도 스킬을 UP! 시켜줄 활용팁들을 이용자분들께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호에 소개될 '코스모스 고민상담소'는 유(비온) 교수라는 페르소나를 통해서 

교수님들이 풍성하게 학생들과 상호작용하실 수 있도록 학사일정에 맞게 필요한 활용 팁들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그럼, 코스모스 고민상담소를 만나러 가보실까요?


---------------------------------------------------------------------------------------------------------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는 유(비온)교수는 오프라인 강의처럼 학생들의 생각을 직접 묻고 답하며 소통하고 싶었습니다. 

학생들이 수업이 어렵지는 않았는지, 동영상 학습 전과 후에 학습내용 대한 생각이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등 

여러 고민 끝에 코스모스 고민상담소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코스모스! 도움이 필요해요!  



유교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접근제한'과 '활동이수기능'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단계별 학습을 진행해보세요! 


[단계별 학습 설정 방법]

[STEP1] 이수과정 추적 설정

 '이수과정 추적' 옵션은 학생들이 어느 단계까지 학습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STEP2] 토론방 - 활동이수 옵션 설정

 동영상 학습 전, 학생들은 이번주 학습주제에 대한 의견을 토론방에 작성합니다.

[STEP3] 동영상 - 접근제한, 활동이수 옵션 설정

 이번주 학습주제에 대한 동영상을 학습합니다. 

[STEP4] 토론방 - 접근제한 옵션 설정
 동영상 학습 후, 학생들이 토론방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면 교수님은 학생들의 학습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단계별 학습은 온라인 수업에만 제한되지 않고 오프라인, 블랜디드 수업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실습편'에서는 토론방 모듈을 예시로 진행합니다. 토론방, 동영상 모듈에만 국한된 기능이 아니니 

'실습편'을 참고하여 다양한 모듈로 활용해 보세요😆


[실습편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