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안내
(완료) 엣지(EDGE) 브라우저 동영상 재생 불가 이슈 발생
  • 작성일자
  • 조회2,027

[안내]

지난 9월 5일 작성된 아래 이슈는 Microsoft EDGE(엣지) 브라우저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증상이 발생한 사용자는 EDGE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스모스 서포트입니다. 

2022년 9월 5일(현재) Microsoft EDGE(엣지) 브라우저 최신 버전(105.0.1343.27)에서 동영상이 재생 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하였습니다.


1. 이슈 상황

 - 동영상 플레이어 재생 오류 발생

 - 플레이어 내 '재생' 버튼 클릭시 반응 없음

 - 엣지 브라우저 최신 버전(105.0.1343.27)에서 video.js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만 문제 발생


2. 대처방안

 - 타 브라우저 사용 권장: 크롬(Google Chrome), 파이어폭스(Mozila Firefox), 사파리(Apple Safari)


3. 향후 대응방안

 - 지난 주 동일한 문제가 Chrome 브라우저 최신 버전(105.0.5195.52)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였습니다(8월 30일).

 - Chrome은 최신 업데이트(105.0.5195.102)를 통해 본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9월 2일).

 - Edge는 Chromium 기반의 브라우저로 Chrome에서 발생한 문제가 Edge에서 동일하게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Chrome 브라우저 사례처럼 업데이트를 통해 보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코스모스 서비스 자체적으로 동일한 브라우저 업데이트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방안을 찾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