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사 연동 지원 안내
  • 작성일자
  • 조회731

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1학기 학사 연동 지원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코스모스는 매 학기 학습관리시스템(LMS) 운영을 위한 학사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에서 제출해주신 신청서를 토대로 학사 데이터 반입, 학기 운영방식, 온라인 출석관리 설정 등 강좌 운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처리해드립니다. 

학사연동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하단의 신청 양식을 서비스데스크를 통해 전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학사연동과 관련한 문의가 많아 '학사연동 길라잡이'를 만들었습니다. 

학사연동하실 때 궁금하셨던 모든 내용을 담았으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사 연동 길라잡이 다운로드]



1. 신청 개요

1) 신청기간 : 2024년 1월 22일(월) ~ 2024년 2월 8일(목)

2) 신청대상 : 2024학년도 1학기 강좌를 운영하는 고객사(대학)

3) 참고사항 : 고객사에서 직접 학사연동을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주의사항 : 학사연동이 완료된 후 추가적인 수정은 지원이 어렵습니다. 학사일정이 확정된 후에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방법

1) LMS [관리자 모드] 접속 > [서비스데스크] > [문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LMS] > [학사연동] 클릭하여 '문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예시 : 2024년 1학기 학사연동 신청)

3) "문의 내용"은 [3. 신청 양식]을 복사하여 등록합니다.


3. 신청양식

1) 학교명 : OO대학교
2) 학기 시작일 : 2024. 03. 01.(금)
3) 학기 종료일 : 2024. 06. 20. (목)
4) 진행 방식 : 주차 / 일차
5) 주차/일차 수 : 16주차
6) 온라인 출석부 사용여부 : 예 / 아니오(아니오 선택 시 7번으로 이동)
6-1) 출석 인정기간 간격 : 1주차 : 3/1~3/7, 2주차 : 3/8~3/14 ...
6-2) 출석 인정 진도율 : 90%
6-3) 지각 인정 사용여부 : 예 / 아니오(아니오 선택 시 7번으로 이동)
6-4) 지각 인정기간 간격 : 출석 인정기간 +1주 등
6-5) 지각 인정 진도율 : 50%
7) 오프라인 출석부 사용여부 : 예 / 아니오
8) 주차 영역명 수정 여부 : 예 / 아니오(아니오 선택 시 기본 형식으로 제공)
9) 기타 요청사항 : 진도관리 사용여부, 학사연동 관련 추가 또는 협의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작성 부탁드립니다.
10) 담당자 연락처 : 홍길동 / abc@abc.ac.kr / 02-000-0000


4. 유의사항

1) 학사연동이 완료된 후 추가 반입되는 강좌는 수동으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강좌 추가 반입 여부가 확실하지 않아 협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3. 신청 양식]의 9번(기타 요청사항)에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출석부, 주차 영역명 관련 변경사항은 학사연동을 신청할 때만 가능합니다.

학사연동 후 동영상 학습 이력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온라인 출석부 출석 인정기간을 변경할 경우, 출결 오류 또는 진도체크 기록 유실 등의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이전학기 종료 후 연동학기, 현재학기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모드 > 학사연동 관리 > 학사연동 > 학기 설정에서 연동학기, 현재학기, 교수학기를 연동한 학기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