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프로그램 설치

디바이스 유형별 Zoom 클라이언트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PC Client (Window, Mac OS)

- PC에서 브라우저 창을 열고, 하단의 사이트를 클릭해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Zoom Client 다운로드 바로가기*

- 브라우저 창 왼쪽 하단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exe)를 실행하여 순서대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Zoom 클라이언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Zoom Client 최신 버전 확인하는 방법*


2) 모바일 App (Android, iOS)

- 설치하기 

Android : Zoom Cloud Meetings 앱을 Google Play Store에서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  Zoom Cloud Meetings 앱을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 로그인 및 참여

・Zoom을 시작한 후 ‘미팅 참여’를 클릭해서 미팅에 참여합니다. 로그인해서 미팅을 시작하거나 예약하려면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시작하기

새 미팅: 개인 미팅 ID(PMI)* 또는 새 미팅 ID로 인스턴트 미팅*을 시작합니다. 호스트용 미팅 컨트롤*에 대해 알아봅니다.

참여: 미팅 ID를 사용해 미팅에 참여*합니다. 참가자용 미팅 컨트롤*에 대해 알아봅니다.            

예약: 일회성* 또는 반복* 미팅을 예약합니다. 

화면 공유: 공유 키 또는 미팅 ID를 입력해 Zoom Room으로 기기 화면을 공유*합니다.

룸 호출: H.323 또는 세션 초기화 프로토콜 기기를 호출해 해당 기기로 미팅을 시작합니다. 이 기능은 계정에 추가 기능이 있어야하며 H.323/세션 초기화 프로토콜 기기의 IP 주소 또는 URI가 필요합니다.

별표 표시: 별표 표시한 연락처*채널*과의 채팅을 확인하거나 시작합니다.

개인 채팅 공간*을 사용하려면 본인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다른 연락처 및 채팅 채널이 따라옵니다.

 

- 회의

・미팅을 눌러 개인 미팅룸 정보와 기타 예약된 미팅을 확인합니다. 

・예정된 미팅은 날짜별로 나열되며 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반복 미팅*은 하단에 표시됩니다. 

・예약된 미팅이 표시되지 않으면 우상단의 새로 고침 아이콘을 누릅니다.

・참고사항으로 Zoom은 기본값으로 본인이 예약한 미팅만 표시하며 초대받은 미팅은 표시하지 않습니다. 초대받은 미팅 또는 Zoom 미팅이 아닌 기타 미팅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Zoom과 캘린더를 통합*해야 합니다. 

 

- 연락처

・연락처를 눌러 모든 항목을 나열하고 새 연락처를 추가합니다.

・연락처 탭: 연락처를 눌러 1:1 채팅 시작하기, 미팅이나 전화 통화 시작하기, 상태 및 기타 정보 확인하기와 같은 옵션을 확인합니다.

채널 탭 : 채널*의 디렉토리를 확인합니다(그룹 메시징에 사용). 별표 표시된 채널은 목록의 상단에 표시됩니다.

앱 탭 : 연결한 앱 목록을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화된 챗봇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플러스 아이콘  : 연락처*채널*의 옵션을 표시합니다.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연락처 그룹을 만들거나, 채널을 만들거나, 채널에 참여하거나, Market place에서 앱을 추가합니다.


- 설정

・설정을 눌러 미팅 및 채팅 설정을 확인합니다.

・본인의 이름을 눌러 프로필 사진, 이름, 암호를 변경합니다.

미팅 : 마이크 활성화/비활성화, 미러 비디오 및 미팅과 관련된 기타 설정*을 변경합니다. 

연락처: Zoom을 사용하는 전화 연락처를 찾고 연락처 요청*을 승인합니다.

채팅 : 알림, 읽지 않은 메시지 순서를 비롯한 채팅 관련 설정*을 변경합니다. 

전화(Zoom Phone이 있을 경우 표시) : 통화 대기열, 공유 라인 그룹을 비롯한 관련 기타 설정을 변경*합니다. 

일반 : 신호음과 같은 일반 설정을 변경합니다. 

Zoom 소개 : 앱 버전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전송하고, 문제를 신고*하고, 앱을 평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