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호스트 지정
개요
회의 중 다른 참가자를 공동 호스트로 지정하면 기존 호스트와 동일한 호스팅 권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동 호스트는 녹화 시작/중지, 참가자 및 채팅 관리 등 전반적인 회의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공동 호스트는 호스트만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할 수 있는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 전제조건
관리자 계정
- 기관에 소속된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공동 호스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능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기관 내 관리자 권한 계정으로 Zoom 웹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내 계정] 탭을 클릭 후 좌측 패널에서 [관리자] > [계정 관리] > [계정 설정] > [회의] 탭을 클릭
합니다.
・[회의 중(기본)] 탭에서 “공동 호스트”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호스트 계정
- 관리자 계정에서 활성화되었다면 호스트 계정에서 “공동 호스트”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기관 내 호스트 권한 계정으로 Zoom 웹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내 계정] 탭을 클릭 후 좌측 패널에서 [개인] > [설정] > [회의] 탭을 클릭합니다.
・[회의 중(기본)] 탭에서 “공동 호스트”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2) 공동 호스트 지정 방법
공동 호스트 지정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회의 중 호스트는 사용자의 비디오를 가리키고, 세 개의 점 ⋮ 을 클릭한 후 “공동 호스트 만들기”를 선택해서 공동 호스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의 중 호스트는 참가자 창을 열어 공동 호스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Zoom 화면 하단에 있는 패널에서 [참가자]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공동 호스트로 지정할 참가자 이름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더 보기]를 선택합니다.
- [공동 호스트 만들기]를 클릭해서 공동 호스트로 지정합니다.
- 공동 호스트로 지정된 참가자는 공동 호스트 컨트롤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